9월 29일 옷 속에 숨은 재미있는 이야기 - 레이스 칼라의 상관관계 들으러 오세요!
글쓴이: museum 일시: 2019-09-21 [10:05] 조회: 54

박물관은 9월 29일 일요일 오후 4시~6시에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으로 진행중인 <인형에 담긴 세계전통의상> 연계 프로그램

<옷 속에 숨은 재미있는 이야기 3회 - 좀 더 높게, 좀 더 넓게 : 레이스 칼라의 상관관계> 를 개최합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무료 선착순으로 진행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좀 더 높게 좀 더 넓게 : 레이스 칼라의 상관관계>

사람들은 예로부터 자신의 신분이나 지위를 나타내는 수단으로서 복식을 활용해 오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도 때로는 복식의 형태를 이해함으로써 상대방에 대해서 우리가 여러 가지 정보들을 얻게 되는 것이지요.
복식의 역사 중에는 매우 다양한 모습으로서 과시적인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높이나 넓이의 차이를 이용해서 고귀한 신분을 나타내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
본 강연에서는 르네상스 시대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 시대에는 다양한 형태의 레이스 칼라가 큰 특징을 이루고 있습니다.
위대한 인간은 거대하고 화려한 옷을 입는다는 귄위적이고 위엄을 나타내는 의상들입니다.
특히 엘리자베스 여왕과 관련된 시대 복식들이 상징하는 의미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레이스를 활용하여 겹겹이 쌓아 올린 칼라의 특징들과 거대해지는 의상들 및
장신구들의 세부적인 특징들을 통해서 이 시대의 사회상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